구글블로거(Blogger) 테마 변경

4월 21, 2017

[구글블로거 만들기] 테마 변경(Blogger Theme, Blogger Template)

구글블로거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들이 있다.

처음에는 운영할 목적이라기보다 테스트나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와 비교해 볼 목적으로 생성하고 몇개만 포스팅 해봤다. 

그러다가 운영목적으로 다시 꾸며 보기로 했다.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손이 많이 가는게 사실이지만 삽질의 느낌이 확 다가오지만 기본적으로 운영하는데 무리가 없을정도만 수정해서 운영해 볼 생각이다.
처음에는 기본적으로만 수정하다가 필요에 따라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수정해 볼 생각이다.

구글블로그는 아시다시피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라서 해외블로거나 업체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이 찾아보면 엄청나다.
그런 것들을 다 적용하기엔 무리지만 하나씩 적용하다보면 솔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처음 구글블로거를 설치하면 밋밋하다. 
그래서 제일 처음 손대는 부분이 테마일지도 모른다. 
다른 블로그에는 스킨이라고하는 테마는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도 있지만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이쁘고 기능이 좋은 테마들도 많다.

그 중 한가지를 적용해 볼려고 한다.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은 거의 비슷해서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찾아서 적용하는데는 무리는 없을 것이다.

구글블로거테마페이지 테마 다운로드


테마 제공 사이트
여기에 접속해서 원하는 테마를 고르면 된다. 
미리보기도 가능해서 확인 후 다운 받으면 된다.
테마를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도 많지만 그 중 깔끔하게 정리된 사이트이다. 

테마를 하나 골랐다.
개인적으로 테마를 고른 기준은 
심플, 깔끔,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적합, Responsive(반응형) 등이었다. 

고른 테마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테마에 관련된 설명이 나온다.


테마다운로드


Live Preview 를 클릭해서 테마 미리보기도 가능하고 설치할려면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된다.

처음 설치해 보시는 분들은 아래에 'How to Install a Blogger Template?' 를 클릭하면 설치하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영어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도 이미지만 봐도 설치가 가능하게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여기서는 설치방법은 생략할려고 한다.


테마를 설치하고 나니 내 블로그가 이렇게 변했다.


구글블로거 테마변경


변경전에 있었던 포스팅과 세팅들을 기준으로 변경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처음 블로그를 생성하고 적용하신 분들은 아무것도 없는 페이지가 나올 것이다.
좀 당황스러울 수도 있을거 같다. 하지만 테스트로 포스팅을 몇개해서 레이아웃들도 수정해보면 좀 더 나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을 것이다.

다음 포스팅부터 기본적인 것 부터 하나씩 변경해 볼 것이다.


You Might Also Like

1 개의 댓글

Popular Posts

Like us on Facebook

Hercules Design
@billykulpa Please contact us via info@hercules-design.com

06 May 2014

Flickr Images

Hercules Design
@billykulpa Please contact us via info@hercules-design.com

06 May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