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거(Blogger) 상단메뉴(menu) 변경

4월 22, 2017

[구글블로거만들기] 상단메뉴(menu) 변경


구글블로거(Blogger) 상단메뉴(menu) 변경


구글블로거 상단에 있는 메뉴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도 테마에 따라 가젯에서 변경하는 부분도 있지만 제가 적용한 테마에서는 HTML 편집을 해야되네요.
아무래도 제가 적용한 테마는 왠만하면 HTML편집으로 가능한 거 같습니다.
여전히 삽질의 기운이 감도네요 ^^

그래서 간단한 HTML 소스를 이해하고 있어야될 거 같애요.

상단메뉴를 수정할 때는 ui, li 태크를 이해하고 있어야합니다.
목록과 관련된 태그입니다. 
쉬운부분이니 따로 찾아보시면 간단히 이해되시리라 생각됩니다.

HTML편집으로 들어가서 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저는 편집을 완료한 후 캡쳐한 것입니다.


구글블로거(Blogger) 상단메뉴(menu) 변경

































밑줄부분이 메뉴와 메뉴링크를 추가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박스부분은 서브메뉴가 있을 때 적용하는 부분입니다. 
지금은 서브메뉴가 필요없어서 주석으로 처리했습니다.

포스트을하고 해당 포스팅에 대한 태그를 작성하고 태그들의 묶음을 메뉴로 만들면 됩니다.
라벨,카테고리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링크주소는 이렇게 붙이면 됩니다. 

블로그주소/search/label/라벨명






You Might Also Like

0 개의 댓글

Popular Posts

Like us on Facebook

Hercules Design
@billykulpa Please contact us via info@hercules-design.com

06 May 2014

Flickr Images

Hercules Design
@billykulpa Please contact us via info@hercules-design.com

06 May 2014